Home - 커뮤니티- 공지사항

커뮤니티Community

업무시간
평일 AM 10:00 ~ PM 05:00
토요일,공휴일 CLOSE

교육문의
전화 070-7677-2219

자료실 한국아로마아카데미협회 자료실입니다.


제목 베티버(Vetiver)









    베티버(Vetiver)


학명 : Vetiveria zizanoides

과명 : 볏과(Poaceae 또는 Gramineae)

유래 : 인도에서는 예로부터 베티버를 평온의 오일(the oil of tranquility)이라 부르고, 블라인드나 해가리개로 짜서 벌레를 쫓기 위해 창문에 달아

             사용했으며, 해열, 항염과 위장장애 완화에 음용하였고, 피부열을 식히는 데 짓찧은 베티버 부리를 붙여두기도 했다. 러시아에서는 좀으로 인

             한 손상을 막기 위해 오일을 향낭에 묻혀 모피코트의 안감 속에 넣기도 한다. 베티버는 베이스 노트로 향수, 목욕용품, 비누 등에 많이 쓰인다.

산지 : 인도 남부와 인도네시아가 원산지이며, 남아메리카, 자바, 아이티 등 적도지역에서 널리 재배된다.

추출부위 : 베티버의 뿌리

추출방법 : 증기 증류 추출법

향노트 : base note

화학적 구성 : 베티버 오일은 vetiverol, furfurol(알코올계) 50~75%, α-vetivone(케톤계) 6%와 약간의 vetivone(세스퀴터펜계) 및 에스테르계 성분 등

                       으로 구성되어 있다.


 인체에 미치는 영향


심리적 효과

베티버 오일은 중추신경계를 진정시켜 긴장, 걱정, 분노, 스트레스 관련증상(특히 불면증, 신경쇠약)을 완화시킨다. 특히 균형감을 잃거나 안정이 필요한 경우, 너무 민감할 때 효과적이다.

 

신체적 효과

근골격계 및 순환계 : 적혈구를 강화시키고, 혈류량을 증가시켜 류머티즘이나 관절염의 근육통증을 덜어준다. 또한 심계항진증을 완화시켜 준다.

생식계 : 갱년기장애(특히 안면홍조증), 산후우울증, 생리불순 등에 호르몬 분비를 균형 있게 조절해주는 효과가 있다.


피부에 대한 효과

베티버 오일은 신체 결합조직을 강화하는 작용으로 약하고 늘어지거나 피로한 피부나 상처, 임신선에 효과적이다. 약간의 수렴 효과도 있으므로 여드름이나 지성 피부에도 도움이 되며, 베인 데, 상처, 임신선, 염증, 습진, 노화피부, 벌레 물린 곳에 사용한다.

 

Key Point

베티버 오일은 평온함을 느끼게 해주어 심신이 지쳤을 때 편안하게 해준다.

 

Tip

베티버 오일은 묵은 뿌리에서 추출한 것일수록 향이 좋으며, 시간이 지날수록 향이 성숙되어 좋아진다.

 

 

 


한국아로마아카데미협회    사업자 번호:308-80-42094    대표:박문선    TEL : 062)962-2219    FAX : 062)962-5180
광주 광역시 광산구 신가삼효로 2-1 3층(신가동)

교육문의 : 070-7677-2219